이 글에서는 상품 소싱을 펀딩 사이트를 이용해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펀딩 사이트가 있는데 이 사이트에 등록된 상품을 어떤 식으로 소싱을 해오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도매사이트가 있어 위탁을 통해 상품을 판매를 하거나 해외 직구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상품 공급에 있어서 원활하지 않을수 있기 때문에 제조사나 판매사에서 직접 제품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왜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나?

큰 업체의 경우 스스로 마케팅도 진행하고 상품도 잘 팔고 있기 때문에 처음시작하는 업체가 제품을 만들어 놓고 판매를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노려 상품을 소싱해 보는 것입니다.

 

와디즈텀블벅, 카카오메이커스 같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가 많이 있기 때문에 요즘은 펀딩을 많이 진행하고 있고 소비자도 좋은 제품을 펀딩 해서 제품을 받아 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펀딩을 진행하는 상품의 경우 이제 막 상품을 만들어 팔기 시작하는데 상품을 미리 만들어 놓고 판매가 안 되는 경우를 회피하기 위해 펀딩을 통해 우선 돈을 받고 제품을 만들어서 보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펀딩 사이트라고 해서 제품의 퀄리티가 높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어떤 펀딩의 경우 5차까지도 진행해서 모두 완판 시키는 사례도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처음 판매하고 반응이 좋아 몇 번씩 펀딩을 진행해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업체의 경우 펀딩 사이트를 통해서만 판매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펀딩 사이트 외에 판매를 제안해서 같이 사업을 진행해 나갈 수 있습니다.

 

상품을 찾는 방법

가장 처음으로펀딩 사이트에서 내가 소싱할만한 상품을 찾는 것입니다. 제품을 찾을 때는 제품은 좋은데 펀딩에 실패하거나 성공했지만 펀딩금액이 크지 않은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펀딩 금액이 적다는 것은 판매자가 아직 제품이 많이 판매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적은 금액으로 펀딩을 지원했는데 몇 배의 판매를 올리고 있다면 소비자들이 제품이 좋다고 판단해서 더 많은 양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 것이니 제품도 좋을 수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제품 판매자 찾기

이제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에 연락을 하기 위해 제품 판매자를 찾도록 합니다. 펀딩 제품의 내용을 살펴보면 업체명이 나오게 됩니다. 글의 내용을 보고 업체 이름을 알았으면 네이버에서 검색을 시도해 봅니다.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최상위에 뜨는 게 회사의 인스타그램 사이트고 쇼핑 탭에서는 해당 업체의 제품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 업체는 아직 펀딩 사이트 외에 별도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 않은 것입니다. 그리고 업체의 사이트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직 작은 회사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중간에 블로그에 글이 하나 있는 것이 보입니다. 블로그 글이 있다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서 제품의 사진을 살펴보면 제조사나 판매자 전화번호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판매원과 주소는 보이지만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인스타그램이 있기 때문에 해당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해서 DM(Direct Message)를 보내서 연락을 취해 볼 수 있습니다. 

 

제품 소싱하기

이제 업체와 연락이 되었다면 제품을 소싱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도매가 등 여러 가지 제품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1차로 전화로 미팅을 진행해서 2차 미팅을 잡았다면 직접 대면으로 미팅을 하거나 제조공장 등을 둘러보고 최종적으로 해당 제품을 소싱할지 결정을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