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통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시키거나 연동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계정을 연동하고 해제하는 방법과 인스타그램에서 계정을 연동하고 해제하는 자세한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페이스북 보다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통을 하는 사람이 더 많아졌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모두 메타에서 만든 SNS 서비스로 계정을 관리하는 방법이 비슷합니다. 인스타그램을 더 많이 사용하긴 하지만 페이스북도 같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계정을 연동시킨다면 관리하기 편리해집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하거나 해제하는 방법은 매우 쉽지만 메뉴가 숨겨져 있기 때문에 연동하고 해제하는 방법 알려드릴 테니 연동해서 편리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연동 방법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하게 되면 인스타그램에 피드를 업로드할 때 페이스북에도 같이 게시할 수 있어서 SNS 관리하는데 더 편리해집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페이스북 연동하기

먼저 인스타그램에서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인스타그램을 실행하시면 오른쪽 하단에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2. 프로필 탭으로 이동했다면 오른쪽 상단에 [메뉴]를 클릭하고 나오는 팝업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설정 페이지에서 중간에 보시면 계정 항목이 보이는데 선택해 주세요.

4. 계정 메뉴들 중 다른 앱과 공유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5. 다른 앱과 공유에서 페이스북과 연결해야 하니 페이스북을 눌러 연동 과정을 진행해 줍니다.

 

 

페이스북에서 인스타그램 연동하기

인스타그램과 연동 시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페이스북에서 보이지만 페이스북에서 올린 게시물은 인스타그램에서 보이지 않아요. 페이스북에서 업로드 시 인스타그램에서도 업로드되길 원하시면 설정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1. 페이스북 상단에 프로필 탭을 클릭해 줍니다.

 

2. 프로필 탭 중간쯤 보시면 [프로필 편집]이 보이는데 눌러 줍니다.

3. 프로필 편집 탭 최 하단에 보시면 링크 메뉴가 보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추가 버튼이 보이는데 눌러줍니다.

 

4. 링크 추가 탭으로 이동한 모습이에요. 소셜 링크에 [소셜 링크 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5. 소셜링크 종류에서 "Instagram"을 선택하시고 하단에는 인스타 그램 아이디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이디 입력하실 때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이메일 아이디를 입력하시면 돼요. 입력이 완료 됐다면 오른쪽 상단에 "저장" 버튼이 활성화되는데 저장을 눌러 완료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연동 해제 방법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동해서 사용 중에 연동을 해제하고 싶거나 계정을 변경하고 싶을 경우 생기실 텐데요. 이번에는 연동된 계정을 해제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페이스북에서 연동 해제하기

1. 오른쪽 상단에 메뉴를 클릭하시고 바로 아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 이동해 줍니다.

2. 설정 탭의 최 하단으로 이동하시면 [계정센터]라는 문구가 보이는데 이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3. 계정센터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메신저 전체 계정을 관리하는 곳입니다. 상단에 연동된 계정을 선택해 줍니다. 연동 해제하려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선택합니다.

4. 계정을 선택하셨다면 하단에 계정 센터에서 삭제 버튼이 보이는데 계정 삭제를 위해 눌러 줍니다.

5. 계정 센터에서 삭제했을 때 일어날 일에 대한 경고들이 보입니다. 계속해서 계정을 삭제하시려면 계속하기를 눌러 줍니다.

6. 마지막으로 계정을 삭제할 것인지 한번 더 물어봅니다. 하단의 파란색 삭제 버튼을 눌러 계정 삭제를 진행해 줍니다. 이 삭제는 실제 계정이 삭제되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연동 해제

이번에는 인스타그램에서 계정을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둘 다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 페이스북과 비슷한 방법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1. 인스타그램을 실행해서 오른쪽 상단에 [메뉴]를 누르시면 나타나는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설정 페이지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계정 센터]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이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3. 게정 센터에서 상단에 나타나는 계정을 선택해 줍니다.

4. 계정 목록에서 계정 추가를 누르지 마시고 위쪽 프로필 사진 쪽을 클릭해 줍니다.

5. 연동돼 있는 계정 중에서 페이스북 계정을 선택해 줍니다.

6. 계정을 선택하면 계정 센터에서 삭제 버튼이 보이는데 눌러 줍니다.

7. 계정 센터에서 계정을 삭제하게 될 경우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계정 해제를 계속하시려면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8. 마지막으로 삭제 버튼을 누르시면 연동된 계정이 해제가 완료됩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계정을 연동하고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알고 보면 쉬운 내용이지만 실제 계정이 사라지는 건 아닌지 의심이 들만한 문구들로 되어있어 걱정은 되지만 쉽게 계정을 연동 해제할 수 있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