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건물들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쓰고 있는 물에 대한 걱정이 많아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정수기를 이용해서 물을 먹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녹물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고 노후된 아파트 배관 때문에 샤워기에도 필터를 쓰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샤워기 필터 중 제가 선물 받아 사용해 보고 추천하는 유로 ELS 필터에 알아보겠습니다.

샤워기 필터는 요즘 정말 다양한 구성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유로 ESL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샤워 필터가 2중으로 들어간다는 건데요. 첫 번째 필터에서 미처 걸러지지 못하더라도 2번째 필터에서는 완벽하게 이물질이 필터링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첫 번째 필터의 성능이 떨어지는 건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품구성

박스를 개봉하면 샤워기와 함께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손잡이 부분의 필터와 샤워기 헤드 쪽에 있는 필터를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포장도 배송되면서 깨질 염려 없이 잘 포장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제품을 처음 열었을 때 감성이 정말 좋습니다. 샤워 헤드에 있는 색상은 파스텔톤으로 되어 있어 깔끔한 색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샤워기는 블루 제품인데 그린 제품도 있으니 마음에 드는 색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잠시 제품 설명서를 옆에 두고 나머지 한쪽을 열면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는 교체용 필터가 들어 있습니다. 손잡이 쪽에 사용하는 필터 2개와 샤워기 헤드 쪽에 있는 필터 한 개가 들어 있으니 3개월 교체 주기로 볼 때 9개월 정도나 최대 1년까지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타제품의 경우 기본 필터만 있고 구매 후 추가 필터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이 샤워기 필터는 선물용으로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선물을 줬는데 기본 세트만 들어 있는 것보단 1년 정도 쓸 수 있도록 세트로 구성된 제품이 훨씬 좋습니다.
상세정보


샤워기 본체를 꺼내 살펴보면 헤드 부분과 손잡이 부분에 모두 2개의 필터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잡이 부분에서 1차적으로 필터가 되고 헤드 부분에서 2차로 필터가 되는 구조입니다. 1차 필터가 있는 손잡이의 경우 15cm로 긴 손잡이를 제공하고 있어 필터 하면서 약해지는 물의 수압을 최소화합니다. 헤드에 물이 나오는 부분은 미세 홀로되어 있어 기존에 수압이 약했다면 수압이 상승하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유로 ESL 샤워기 필터는 2개의 필터 구조로 되어 있지만 헤드 부분에 숨겨져 있는 염소볼이 염소 성분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면서 3중으로 필터링하게 됩니다. 물에 남아 있는 염소 성분은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데 헤드 필터에는 염소 제거 볼이 제거해 줍니다. 염소 볼트에는 수은이나 납, 카드뮴 등의 유해 물질이 전혀 들어 있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의 교체도 헤드 부분의 마개를 열어 헤드 부분의 필터를 교체할 수 있고, 헤드와 손잡이 부분을 분리하면 손잡이 부분의 필터도 간단하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손잡이 필터 교체는 3개월 정도나 필터에 이물질이 많아져 눈으로 확인 가능하거나 수압이 약해지면 교체하시면 됩니다. 헤드 필터의 경우 6개월마다 교체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헤드 쪽은 이미 손잡이 쪽에서 잘 걸러진 상태라서 꾀 오랜 기간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혹은 수압이 너무 약하다면 헤더 쪽 필터는 빼고 쓰는 것도 방법인 거 같은데 그럼 이 샤워기를 쓰는 의미가 없어지겠죠?
디자인

샤워기 필터를 기존 샤워기를 제거하고 설치해 봤는데 실버 색상으로 된 욕실에도 잘 어울리는 색상입니다. 특히 헤드 쪽에 있는 파란색이 정말 포인트가 좋네요. 초록색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파란색이 더 마음에 들고 물 쓰는 곳에 잘 어울리네요. 그리고 손잡이와 헤더 부분도 화이트로 구성되어 있다 보니 어느 욕실이나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제발 녹물 같은 게 발생 안 해서 계속 흰색으로 쓸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장점

물을 틀고 수압을 한번 느껴보고 있는데 이런 미세홀이 있는 샤워기의 경우 아이들이 샤워할 때 간지러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이 샤워기의 경우 간지럽기보단 부드럽다는 느낌이 맞을 것 같습니다. 물이 손에 닿을 때 정말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샤워기 헤드 쪽과 손잡이 쪽 이음새에 새는 곳은 없는지 살펴보았는데요. 각 연결 부위마다 고무로 꼼꼼히 물이 새지 않게 처리되어 있어 물이 새는 곳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물이 조금씩 새어 나오게 되면 수압도 약해지고 물도 낭비될 수 있으니 정말 중요한 부분이에요.


사용하고 난 후 필터 쪽을 봤는데 사용하자마자 필터가 한건 했네요. 새로 입주하는 아파트인데 철 가루 같은 게 나온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필터가 바로 하나 걸러 냈네요. 시공사에서 물을 계속 틀어서 저런 이물질을 빼내야 하는데 손놓고 알아서 하라고 하니 참 열받네요. 이번에 받은 필터라도 껴서 이물질 걸러낼 수 있으니 정말 다행인 것 같아요.
총평
오늘은 무려 3중으로 샤워기 물을 필터 해주는 샤워기 필터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느 인테리어나 잘 어울릴 수 있는 색상으로 기본 구성된 필터가 1년 정도 사용 가능하다 보니 가성비도 좋은 것 같네요. 집에서 아이가 샤워기 물 때문에 간지러움을 느끼고 있다면 염소 제거도 되는 이 필터 한번 써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