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모바일 장비 업그레이드 세팅 방법

이 게임 장비시스템은 독특함.

장비는 장비에 설정된 레벨제한에 맞춰서 깡스펙이 보장된다.

 

여기다 룬을 박아넣으면 룬옵션에 따라 색깔(등급)이 변함.

 

예를 들어서

파란색 장비가 떳으면 그게 파란색 '장비'를 먹은게 아니란걸 알아야 함.

너가 먹은건 파란색 '장비'가 아니라, 일반 장비에 파란색 '룬'이 박힌걸 먹은거다.

 

장비에 박힌 룬은 분해하면 빼낼 수가 있음.

장비는 온전하게 냅두고 룬만 빼낼 수 있냐고? 없다.

다시 한 번 말하자면 없다.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는데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음.

 

1. 성능 주입을 통해서 본래 끼고 있는 룬 옵션 그대로 깡스펙(레벨)이 높은 장비에다 옮겨 놓는다.

이때 본래 끼고 있던 장비에 강화를 해놓았다면 거기에 들어간 재료만큼 강화가 유지된다. +11이라면 +10으로 떨어질 수도 있음.

추가로 소켓이 여러개 뚫린 장비가 둘 중 어느 쪽에라도 있다면 소켓은 늘어난다. 편리하다.

 

2. 룬 각인

룬 집어넣기다. 장비에다가 룬을 집어넣는거임. 아주 단순함.

 

3. 보석

소켓에 보석 집어넣으면 된다. 부담 갖지 않아도 좋다. 언제든 넣고 뺄 수 있다.

템 분해하면 보석도 같이 인벤으로 들어오니까 실수할 여지도 없음.

판타지라이프 후반에는 다크라이트 '합성'이 있으니까 이것만 주의해서, 재료만 미리 만들어두면 좋을듯함.

 

4. 강화

장비에 박힌 '룬'을 강화하는거다. 장비 강화하는거 아니다. 오해하면 골치 아파짐.

이 개념 잘 이해가 안 가서 갤에다 질문글 올리는 갤럼들 겁나 많다.

+10에픽 무기 갖고있는데 전설 무기가 떳다. 고로퀘를 깨서 전설 무기를 얻었다. 근데 이거 이전 못하냐?

결론만 말하면 불가능하다. 에픽룬을 포기하고 강화를 일부 옮기던지, 에픽룬을 유지하고 강화를 포기하던가 둘 중 하나만 선택 가능함.

 

5. 인장

여러 컨텐츠에서 인장을 얻을 수 있음.

한 번 박으면 해당하는 장비부위는 영구적으로 강화된다.

에픽 장갑 인장을 2개 먹었는데 나머지 1개는 어떻게 써먹을 수 있나요? 현재 5만골드에 파는 방법 밖에 없다.

 

6. 룬 재설정 프리즘, 보석 스킬 세공기

이건 레벨 65찍고나서 심심하면 건들어라.

둘 다 꽤 얻기 힘든 캐시재화이니까 가급적 아껴 써야하고... 종결템에 써서 특화 장점 몰아주는 용도니까.

예를 들어 본인은 대검전사니 강타 강화에 중점을 두고싶다. 그러면 무기에 프리즘 돌려갖고 강타강화 띄우면 됨.

세공기도 마찬가지.

 

7. 장신구 룬

직업 특성과 컨셉을 살리는 스킬룬들임. 이게 있고없고 차이가 존나 크다.

엘리트 룬이라도 먹었으면 타직업 에픽 스킬룬 장신구를 먹었더라도 바꿔 끼지말고 엘리트 직업 스킬룬을 활용하는게 맞음.

없으면 꼽다. 그래서 고로퀘(55레벨쯤 받는 퀘스트)에서 전설 장신구를 확정으로 합성시켜서 점지해주는걸 주 직업으로 삼는 짓도 왕왕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