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서 최고의 활 빌드를 찾고 있다면, 두 가지가 사실일 것입니다. 첫째, 직접적으로 내장을 제거할 수 있는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으면서 피해를 입히는 데 관심이 있을 것입니다. 둘째, 활을 보고 탄약 화면을 보면서 "이건 좀 많을 것 같다"고 생각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딱 알맞은 양의 원거리 무기, 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래도 여전히 많습니다.)
활은 몬스터 헌터에서 중거리 공격의 강자로, 꾸준히 반복적인 피해를 입히고 드래곤 피어서와 같은 특수 공격으로 가끔씩 강력한 연격을 가합니다. 또한 활은 기동성이 뛰어난 무기로, 버튼을 누른 채로 화살을 모으기보다는 의도적으로 회피하여 화살을 강화하는 것이 최적의 활 플레이입니다.
아래에서는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서 활 공격의 기본과 플레이 스타일에 대해 알아보고, 로우 랭크를 즐겁게 통과할 수 있는 방어구와 무기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서 활을 플레이하는 방법
활에 대해 가장 먼저 이해해야 할 것은 효력 범위입니다. 활은 활총과 마찬가지로 에서 너무 멀리 떨어지지 않았을 때, 또는 에서 너무 가까이 있지 않았을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다음과 같이 컨트롤러에서 LT로 조준하는 동안 조준 레티클이 주황색으로 바뀌면 활의 유효 사거리 내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Capcom)
가능한 한 자주 유효 사거리에서 사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제보다 훨씬 적은 피해를 입게 됩니다.
이제 기본적인 매커니즘과 컨트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활 공격과 콤보 기본 조작법
콘트롤러에서 LT로 활을 조준합니다. 이렇게 하면 조준선이 위로 당겨지고 집중 타격으로 파괴할 몬스터의 상처가 강조 표시됩니다. RT를 누르고 있다가 놓아 사격합니다. 장전 레벨은 세 가지가 있으며, 장전할 때 조준경 양쪽에 나타나는 점으로 표시됩니다. 장전 레벨이 높을수록 사격의 피해량이 커집니다.

(이미지 출처: Capcom)
하지만 사격 중 또는 사격 직후에 회피하면 차징 사이드스텝이 발동되어 차징 레벨이 상승합니다. 따라서 모든 사격을 수동으로 차징하는 대신 최대 레벨에서 계속 회피하고 사격하면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돌진 회피로 몬스터의 공격을 성공적으로 회피하면 분별력 회피가 수행되어 체력이 회복되고 트릭 화살 게이지가 일부 채워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 샷 콤보 중 B를 누르면 파워 샷이 발동되어 현재 충전된 화살을 즉시 발사합니다. 즉시 B 키를 다시 눌러 파워 발리를 사용하면 또 다른 화살을 발사합니다. 체력이 부족할 때 연타를 마무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충격하지 않을 때 B+Y를 누르면 몬스터를 관통하여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강력한 특수 공격인 드래곤 피어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콤보 중에 드래곤 피어서를 사용하면 애니메이션 속도가 크게 빨라집니다. 드래곤 피어서를 쏘는 동안 몬스터가 쓰러지면 드래곤 피어서를 사용하기에 좋은 타이밍입니다.
트릭 화살 게이지, 추적 화살, 그리고 코팅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 새롭게 추가된 것은 트릭 화살 게이지입니다. 화면 오른쪽의 소모품 위에 있는 바에 있습니다. 사격을 하면 충전되며, 게이지를 코팅과 추적 화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격을 충전하는 동안 X를 누르면 추적 화살을 준비하여 추적 화살 게이지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추적 화살은 몬스터를 맞힌 곳에 스스로 박히며,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발사하는 모든 사격은 추적 화살을 맞히게 됩니다. 결국에는 추적 화살이 폭발하여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아크 샷을 조준하려면 사격을 충전하는 동안 B 키를 누르세요. 이렇게 하면 지면에 레티클이 배치되고, 사격을 발사하면 하늘에서 화살이 쏟아집니다. 이 화살 중 일부는 퓨즈 화살로, 추적 화살처럼 스스로 박혀 폭발합니다.
 - LB를 누른 상태에서 A와 Y를 눌러 코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LB를 누르거나 사격을 충전하지 않고 Y를 누르면 코팅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코팅 유형을 살펴보겠습니다.
 
사격을 충전하는 동안 B+Y를 눌러 천룡을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짧은 사거리의 화살을 광역화하지만, 추적 화살이나 도화선 화살을 활성화하면 해당 화살의 사거리가 늘어나며 즉시 추적 화살이 폭발합니다. 드래곤 피어셔도 도화선 화살과 추적자를 폭발시킵니다.
활의 집중 사격인 집중 사격을 준비하려면 좌측 조준을 누른 상태에서 우측 조준을 누르세요. 그러면 더 큰 조준경이 활성화되어 몬스터의 상처와 활성화된 추적 화살을 모두 조준할 수 있습니다. 상처나 추적자를 더 오래 조준할수록 더 많은 화살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코팅 유형
각 활은 제한된 코팅 유형만 사용할 수 있지만, 장식으로 해당 활에 다른 코팅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강격병 코팅은 화살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접격병 코팅은 화살의 유효 사거리를 감소시키지만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관통병은 화살이 몬스터를 관통하여 여러 차례 피해를 입히며, 작은 버전의 용 관통병과 같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독병, 마비병, 수면병, 폭파병, 멸기병은 모두 각각의 상태가 적용됩니다.
모든 것을 종합하기
<활로 가장 큰 피해를 입히는 방법은 돌파 회피로 최대 충전 레벨까지 회피한 다음, 스태미나가 있는 동안 사격과 회피를 번갈아 가며 최대 레벨 화살을 계속 발사하고 파워 샷이나 드래곤 피어러로 콤보를 마무리하는 것입니다.
- 콤보 전에 추적 화살과 도화선 화살을 적중시키면 드래곤 피어서 또는 천룡으로 폭발을 일으켜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저랭크 최고의 활 빌드

(이미지 출처: Capcom)
| 무기 | 헬멧 | 가슴 | 팔 | 허리 | 다리 | 탈리스만 | 
| 파워와일드보우Ⅰ | 본 투구 | 본 메일 | 발라하라 뱀브레이스 | 발라하라 코일 | 발라하라 그리브스 | - | 
| 풍갑궁Ⅰ | 히라바미 머리 장식 | 히라바미 메일 | 발라하라 뱀브레이스 | 발라하라 코일 | 발라하라 그리브스 | 체술의 호석Ⅰ | 
| 알라스보우Ⅰ | G. 리오레우스 투구 | 레이 샌드메일 | G. 리오레우스 뱀브레이스 | 시이우 코일 | 시이우 그리브스 | 체술의 호석Ⅰ | 
활은 몬스터 헌터에서 체력에 가장 많이 의존하는 무기 중 하나입니다. 안타깝게도 최고의 체력 관리 기술인 체술과 스태미나 급속 회복은 저랭크 후반까지는 쉽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 전까지는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를 최대한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방어구 스킬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 첫 번째 무기: 와일드 파워와일드보우Ⅰ
 
이 빌드 가이드에서는 야성 파워와일드보우Ⅰ과 같이 활성화 시 추가 화살 피해를 주는 강격병을 사용할 수 있는 활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또한, 야생 파워와일드보우Ⅰ에는 몇 가지 상태 코팅이 보너스로 제공되므로, 이를 사용해보고 원한다면 나중에 활을 제작할 때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코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용천궁Ⅰ을 만들기 위해 채굴을 할 가치가 있습니다. 관통병을 사용하면 화살이 몬스터를 관통하여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모든 부위를 통과하면서 피해를 입히는 관통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격병보다 이 느낌이 더 마음에 든다면, 해당 등급의 대장간이 잠금 해제되면 레 페르콘스Ⅰ을 만들어서 저랭크 기간 동안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첫 번째 방어구 세트: 본 투구, 본 메일, 발라라 뱀브레이스, 발라라 코일, 발라라 그리브
 
최고의 체력 관리 기술은 저랭크 후반까지 사용할 수 없으므로, 얻을 수 있는 것을 가져가야 합니다. 본 조각은 돌격 화살 사격처럼 체력을 꾸준히 소모하는 행동의 체력 사용량을 줄여주는 마라톤 러너를 제공합니다. 이상적으로는 최대한 피하고 쏘는 것이 좋겠지만, 현재로서는 불가능합니다. 런너는 갑옷이 버텨줄 때까지 더 많은 사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회피에 관해 말하자면, 발라 장비는 회피 거리 UP을 주는 회피 연장기를 제공합니다. 장비나 장식 공간이 있다면 일반적으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무기: 풍갑궁Ⅰ
 
강격병 활에 대한 탐구는 히라바미 활인 풍갑궁Ⅰ으로 이어지며, 다른 코팅을 소모하지만 얼음 피해량이 추가되는 히라바미 활입니다. 또한 공격 충전 속도를 높여주는 집중에 몇 가지 타고난 포인트가 있습니다. 아직은 피하고 쏘는 플레이 스타일을 최대한 활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충전 속도를 높여 체력을 덜 소모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두 번째 방어구 세트: 히라바미 머리장식, 히라바미 메일, 발라라 뱀브레이스, 발라라 코일, 발라라 그리브스, 체술의 호석Ⅰ
 
첫 번째 방어구 세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방어력 강화를 위해 갑옥 몇 개를 추가하는 것도 좋지만, 변화를 주고 싶다면 풍갑궁Ⅰ을 제작하는 동안 히라바미 조각을 획득하는 것도 좋습니다. 히라바미 조각은 회피 성능의 무적 프레임을 증가시키는 회피 창 스킬에 몇 점을 부여합니다. 몬스터 공격을 성공적으로 회피할 때마다 스태미나를 충전하는 분별력 회피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첫 번째 부적을 만드는 것입니다: 체술의 호석Ⅰ은 첫 번째 체술 스킬 포인트를 제공하며, 회피와 화살을 쏠 때마다 일정하게 차감되어 활을 쏘고 날리는 플레이 스타일이 훨씬 더 수월해지도록 도와줍니다.

- 세 번째 무기: 알라스보우Ⅰ
 
얼음에서 불로 바꿨습니다. 알라스보우Ⅰ은 더 많은 물리 피해와 원소 피해, 더 높은 치명타 확률, 과 폭파병을 제공합니다. 또한 화살의 최대 유효 사거리를 약간 증가시켜 탄도 강화에 점수를 부여합니다. 또한 세 번째 방어구 세트의 방어구 몇 개와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합니다.
- 세 번째 방어구 세트: G. 리오레우스 투구, 레이 샌드메일, G. 리오레우스 밴브레이스, 시우 코일, 시우 그리브스, 체술의 호석Ⅰ
 
많은 변화가 있었고, 더 나은 방향으로 바뀌었습니다. 드디어 스태미나 스킬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시점에 도달했습니다. 레이 샌드메일 가슴 갑옷으로 체술 스킬을 계속 강화할 수 있고, 시이우 허리와 다리 갑옷도 획득하여 스태미나 급속 회복에서 2점을 얻어 체력 재생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G. 리오레우스 투구와 G. 리오레우스 밴브레이스를 착용하면 약점 특효 스킬에 2점이 추가되어 몬스터의 약점을 타격하고 상처에 집중 공격(활로 많이 사용)을 가하면 갑옷의 공격력이 조금 더 증가합니다. 이 두 조각을 사용하면 알라스보우Ⅰ 세트 보너스도 얻을 수 있어 공격 시 추가 화염 피해를 입힐 수 있어 알라스보우 활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