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무지성으로 주면 좋은 선물 몇가지

친밀도 작 할때 뭘 줘야 되나 고민하는 갤럼들에게 도움되라고 몇글자 끼적여 본다.

 

이하의 선물들은 거의 대다수의 NPC들이 일단 좋아하는 물건들이다.

 

1. 토끼발.

 

이건 뭐 이젠 거의 스테디셀러다. 거의 엔간하면 이거 다 사랑한다. 다만 페니랑 릿지사이드 마을의 준 같은 경우는 이걸 혐오한다.

 

거기에 수급도 쉬운편은 아니라서 그냥 있으면 주는 정도.

 

 

2. 다이아몬드

 

이건 사랑까진 아니고 거의 엔간하면 좋아하는 선물. 몇몇 애들은 사랑하고 거의 진짜 대다수는 이거 좋아한다. 다만 릿지사이드의 거북이새끼 토트는

 

이걸 싫어한다. 사실 이새끼는 고대열매 아니면 답이 없어서...

 

여유가 된단면 결정생성기 한 대여섯개에 넣어놓으면 선물용으로는 넉넉하게 쓴다.

 

 

3. 맥주

 

거의 대다수의 어른 NPC들이 좋아하는 선물. 이 맥주의 최대 강점은 바닐라 한정으로 매일 저녁에 주점에 오는 NPC들에게 걍 바로 400골드에 하나씩 사서

 

줄 수 있다는 거. 거스에게 바로 사다가 산지직송 해 주면 다들 좋아한다. 하지만 대확장 모드 군터를 포함한 몇몇 애들은 싫어하니 주의하자.

 

 

4. 트리플 샷 에스프레소

 

제작법은 스타드롭 주점에서 5000에 살 수 있고 재료는 걍 주점에서 300언에 파는 커피 3개 합치면 나온다. 이 친구도 어른들은 진짜 이거 엔간하면 다좋아한다.

 

술 싫어하는 군터랑 페니도 에스프레소는 주면 좋아한다. 하비랑 윌리는 더 좋아한다.

 

단점은 어린이 NPC들은 엔간하면 이거 다 싫어한다는 거. 아이들 용으로는 따로 다른거 챙겨야한다.

 

 

5. 네잎클로버 (대확장모드)

 

비밀의 숲이랑 잉걸불 서쪽 오로라 농장 있는 숲에서 가끔 채집할 수 있다. 구하긴 힘들지만 그만큼 이거 주면 엔간하면 다 좋아한다. 하지만 구할라면 숲을

 

이잡듯 뒤져야 되서... 서쪽숲 뒤지는 건 진짜 삽질이고 그냥 비밀의 숲 갔다가 발견하면 감사합니다 하고 잘 쟁여 두자.

 

 

6. 석류

 

석류나무 심으면 가을에 매일 열매를 맻는 과일.

 

바닐라 기준으로는 싫어하거나 중립인 애가 아예 없다! 앨리엇이 이걸 사랑하고 나머지 애들은 전부 좋아한다. 온실이 있다면 석류나무 한 두어그루 심어두면

 

매일 2개씩 확정수급이 되니까 한번 고려해 보자.

 

 

7. 안개숲 꽃 (릿지사이드 모드)

 

릿지사이드 모드를 깔면 산마루 숲에서 거대 용을 잡거나 비가 올때 가서 채집할 수 있다.

 

이거도 진짜 좋아하는 애들 폭이 겁나게 많다.

 

날잡아서 다 뿌려봤는데 싫어하는 애가 말콤 딱 한명이더라. 심지어 그 거지같은 축생 토드랑 키위도 중립선물임. 나머지는 다 최소 좋아함이다.

 

개인적으로 이게 진짜 수급도 나쁘지 않고 편한거 같더라. 역시 개사기 릿지사이드 모드다. 비오는 날 날잡아서 하루 가서 채집하거나 심심할때마다 가서

 

용 한두마리씩 조지면 용한마리가 5,6개씩은 드랍한다.

 

 

뭐 이 외에도 쓸만한 범용 선물이 많겠지만 일단 내가 아는 선에서만 정리해 봤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출처:스타듀밸리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