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 소드 피감과 방퍼 차이가 큰 이유

 

간단하게 데미지에 대한 얘기를 하자면

데미지 감소율 = (1-방어율) * (1-피해감소)

이런 식으로 적용됨

 

방어율 = 방어력 / (적 공격력 + 방어력) 

 

보통 적 공격력이 내 방어력보다 훨씬 크지만

편의상 적 공격력이 내 방어력과 동일하다고 생각하면

  방어율 받는 데미지
방어력 증가 0% 0.5 5000
방어력 증가 50% 0.6 4000
방어력 증가 100% 0.66 3333
방어력 증가 150% 0.71 2857
방어력 증가 200% 0.75 2500

 

이런 식으로 깎이는 데미지 량은 점점 줄어듦

 

반면 피감은 수치가 쌓인다고 데미지 감소량이 줄어들지 않음

  받는 데미지
피감 0% 5000
피감 10% 4500
피감 20% 4000
피감 30% 3500
피감 40% 3000
피감 50% 2500

 

그래서 방어력%와 피해 감소는 쌓이면 쌓일수록 차이가 커짐

 

출처 : 피감과 방퍼 차이가 큰 이유